✅Facebook(페이스북) : Groups(그룹) 기능 업데이트!

Facebook

Facebook(페이스북)이 더 쉽고 편한 이용자 경험을 위해 Groups(그룹) 기능 몇 가지를 업데이트 했다고 해요.

💬무슨 소식이야?

페이스북 그룹은 관심사 기반의 커뮤니티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.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'게임' 이라는 한 그룹에서 자신들이 좋아하는 주제를 가지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것인데요.

그룹을 더 쉽게 '접근'하고, 그룹 내 다른 사용자들과 더 '쉽게'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몇 가지 기능을 추가 했다고 해요 :

  • 쉬운 접근 : 뉴스 피드 메인에서 화면 swiping으로 노출 시킬 수 있는 sidebar(사이드바) 메뉴를 추가 했습니다. 사이드바에서 내가 속한 그룹을 한번에 볼 수 있고 + 최근 활동 기준으로 정렬된다고 해요. 내가 확인하지 않은 그룹의 새로운 업데이트도 사이드바에서 확인 할 수 있고요. 당연히 내가 원하는 토픽으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쉬운 커뮤니케이션 : Sub-group(서브 그룹)도 추가 할 수 있어요. 서브 그룹은 특정 주제에 대해서 다른 유저들과 좀 더 깊은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기능인데요.서브 그룹은 Chat channels / Feed channels / Audio channels 형태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.